본문 바로가기
두근두근 여행/서울

북한산 카라반, 서울에서 글램핑해보기

by 두근두근 제이디 2022. 12. 30.

북한산 카라반, 서울에서 글램핑 해보기

차가 없어도 대중교통으로 서울에서 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북한산 입구, 은평구에 위치해 있으며 구파발역에서 택시로 5분, 버스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서 자가용이 없어도 이동이 편리했습니다. 

 

구파발역 롯데몰에 롯데마트가 있어서 장보고 택시로 이동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서울 럭셔리 카라반 & 수영장 글램핑이라고 합니다. 네이버에서 예약이 가능하며 인기가 많아서 예약이 빨리 마감되기 때문에 서둘러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 목차

◎ 북한산 카라반 예약할 때 주의사항

◎ 북한산 카라반 특대형 내부

◎ 북한산 카라반 장점, 단점

 

 


 

 

◎ 북한산 카라반 예약할 때 주의사항을 꼭 보셔야 합니다. 

 

이 북한산 카라반은 주의사항이 매우 많으며 지켜지지 않는 경우 바로 퇴실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이 이해가 안 되는 부분도 있고, 일반 펜션, 글램핑장과 다르게 규칙이 매우 많아 꼭 확인하고 예약하세요.

 

주의사항 일부내용을 적어보자면..

 

1. 두 가족, 두 커플 이상 절대 예약 불가 ( 3팀 이상 예약해서 같이 노는 거 안됨)

 

2. 남성 2인이상, 성인혼성 3인이상, 총원 5인이상(직계가족, 동거가족 포함), 자녀 3인이상, 두동예약 절대불가 응????????????

(남자끼리 오지 마라, 성인혼성은 커플만 된다, 가족은 5인미만만 와라, 자녀는 2명까지만 데려와라 이런 건가?)

 

3. 가족은 직계가족만 가능하며 고모, 이모, 삼촌, 사촌, 형제등과 같이 예약 불가

 

4. 모든 기물파손에 배상책임

 

5. 예약자 외 방문객은 잠시라도 절대 방문금지 

 

6. 차량 1대 외에 추가 만원

 

7. 킥보드, 자전거, 폭죽, 비눗방울, 물총, 공, 블루투스 스피커, 마이크 사용불가

 

8. 빔프로젝터는 음량을 아주 낮게 해서 22시까지만 가능하며 22시부터는 대화도 조용하게 해야 함.

 

9. 내부조리 불가능하지만 음식물을 먹는 것은 가능 ㅋ 주방이 왜 있는 걸까??

 

☆ 기타 등등 주의사항이 많은데 자세한 건 예약 사이트에서 확인해 주세요. 너무 많아서 ~

 

그냥, 커플팀, 여성팀, 직계가족팀 (자녀 2명까지)만 예약하라는 거 같아요

 

◎ 북한산 카라반 특대형 내부

 

북한산 카라반이 럭셔리 카라반이라 그런지 매우 넓고 깨끗했습니다. 냉장고도 넉넉한 사이즈에 전자레인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조리가 불가능해서 냄비 들고 개별 바비큐장에서 조리해야 해서 불편했습니다.

 

개별바비큐장은 카라반 바로 앞에 있어서 멀지는 않지만, 간단한 라면도 밖에서 조리하려고 하니 불편하더라고요.

 

 

 

화장실이 넓고 따듯한 물 잘 나옵니다. 카라반이라고 해서 좁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정말 넓습니다. 가운데 테이블과 쇼파가 있고 화장실 옆에 2층침대가 있습니다. 사진 반대편으로 침대가 하나 더 있는데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반대편에 있는 침대는 2명까지 누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총 4명까지는 숙박이 가능한 북한산 카라반입니다. 저희는 2명이라 이렇게 넓을 필요 없는데 예약이 특대형만 남아 있어서 특대형으로 예약했습니다.

 

관리가 철저한 만큼 시설도 관리가 잘돼서 깨끗한 거 같아요.

 

북한산 카라반은 숙박하는 카라반 바로 옆 개별 바비큐장에서 숯불바비큐 가능하고 숯불비용은 2만 원입니다. 보통 펜션에서는 손님이 원하는 시간에 숯불을 넣어주거나 바로 해주시잖아요? 근데 여기는 정해진 시간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5시부터 가능하다고 했던가??? 3시 30분쯤 도착해서 너무 배가 고팠는데 정해진 시간 전에는 안 된다네요. 

 

 

커플, 여성팀, 직계가족만 예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한 점은 좋았습니다. 다들 산책하고 바베큐장에서 저녁 먹고 대부분 2인이라 매우 조용한 분위기예요. 

 

바비큐를 하지 않고 앞에 갈빗집에서 먹을까 생각하기도 했는데 여기는 숯불 안 하면 할 게 없을 거 같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이용하면 되지만, 봄, 가을, 겨울에는 캠핑장 내부에서 이용할만한 시설이나 구경할 곳은 없습니다. 

 

원래 캠핑은 먹으러 가는 거잖아요.

 

 

맛있게 저녁을 먹고 10시쯤 카라반에 들어가 2차를 했습니다. 11시쯤 누군가 노크를 합니다. 시끄러우니 조용히 좀 하라고ㅠㅠ

저희도 캠핑장이 너무 조용해서 작게 대화했는데, 방음이 잘 안 되기 때문에 밖에서 소리가 들리면 오셔서 잔소리를 하세요. 

 

덕분에 캠핑장이 아주 조용해서 꿀잠 잤습니다. 

 


◎ 북한산 카라반 장점

 

가깝다.

깨끗하다.

관리가 잘되어있다.

적당한 가격

 

◎ 북한산 카라반 단점

 

예약주의사항을 잘 봐야 한다.

내부 취사금지

너무 심하게 조용하다.

댓글